앱텐의 스마트폰 어플 리뷰

 

안녕하세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전문 리뷰어 앱텐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은 데이터 전송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다들 스마트폰을 변경하거나 하는 경험이 있거나 혹은 두개의 스마트폰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좋은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는 삼성 스마트 스위치가 아닐까 저는 조심히 생각해 봅니다.

 

 저는 이번에 갤럭시 S8로 교체를 하게 되면서 위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알게 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7부터는 이미 갤럭시 휴대폰을 구매할 때 부터 설치가 기본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정확히는 Samsung Smart Switch Mobile 에 대해서 리뷰해 보겠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는 컨텐츠를 간편하게 전송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여러분이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셨을때 스마트폰 내의 데이터를 컴퓨터를 거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아주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IOS 기반, Window 기반, Blackberry 기반, 안드로이드 기반 등 다양한 기반의 OS 데이터를 정확하게 옮겨 준다는 것입니다.

 

 옮길 수 있는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연락처, 일정, 문자 메세지, 사진, 음악, 동영상, 통화 기록, 메모, 알람, Wi-fi설정, 배경화면, 문서, 앱 데이터(갤럭시 디바이스만), 홈 레이아웃(갤럭시 디바이스 만) 위와 같이 다양한 데이터를 옮기는 것을 컴퓨터를 거치지 않고 Phone To Phone으로 아주 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로는 HTC, LG, Sony, Huawei, Lenovo, Motorola, Pantech, Panasonic, Kyocera, Google 등 30개 가량의 대부분의 안드로이드OS 기반 디바이스들을 모두 지원합니다.

 

 유선은 커넥터를 이용하게 되며, 무선은 Wi-fi로 진행하게 되니 안정된 Wi-fi를 보장받을 수 있는 장소에서 해당 작업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 현재까지 발견된 문제점으로는 시작시 연결이 가끔 잘 안된다는 점이 있으며 일부 기기들의 호환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삼성 스마트 스위치는 이미 5천만의 다운로드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12만명의 평가 기준으로 4.3의 평점을 얻고 있는것으로 보아 준수한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마켓에서의 정확한 명칭은 Samsung Smart Switch Mobile 입니다.

 

 

 처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유선으로 할 것인지 무선으로 진행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는 무선보다는 유선이 데이터 전송이 안전하게 진행됩니다. 하지만 케이블을 매번 들고 다니지도 못하니 저같은 경우는 무선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무선을 선택하여 보겠습니다.

 

 

 위는 무선 선택 화면입니다. 무선으로 전송하기를 선택하시면 보내기와 받기가 있습니다. 물론 보내는 기기에서는 보내기를 선택하시고 받는 기기에서는 받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내기를 클릭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에서는 글자에 가려 보이지 않지만 연결 버튼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의 설명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연결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위와 같이 기기를 찾는 중이라고 뜨며 3582라는 PIN번호를 발급받게 됩니다. 추후 이 번호는 받는 기기에서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보내기 기기에서는 위와 동작 시켜주시고 또 이제 데이터 전송이니 받는 기기에서도 설정을 하여야 됩니다.

 

 

 받는 기기(다른 기기)에서 받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이전에 사용하던 디바이스를 선택 하게 됩니다. 이 말은 보내는 기기의 디바이스 종류를 선택하라고 하는 것 입니다. 가끔 헤깔려 하는 분들이 있어 알려 드립니다. 위에서 보시다 싶히 ios, android, blackberry, windowphone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모두 끝났습니다.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 후 보내기 기기에서 기기를 찾았다는 말과 함께 받는 기기에서는 PIN번호를 입력하시고 전송할 데이터를 선택해서 보내주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스마트폰을 교체하거나 기기를 변경하는 상황에 있어서 아주 편리하게 전송이 가능한 어플이였습니다.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기에 더욱 편리한 점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이였습니다. 가끔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데이터 전송시 날라가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전송 전 카카오톡에서 대화내용 백업하기를 빼먹지 않고 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이상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전뮨 리뷰어 앱텐 이였습니다. 저가 알려드리는 조그만한 내용이 사용자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